동 학년 대비 나의 실력 비교
NELT 어휘+문법+듣기+독해
성명 : 노하은
학년 : 초등학교 2학년
일자 : 2023.01.18
종합
평가 결과
종합 레벨
초3~초4 수준
상위 14%
항목별 평가
영역 | 결과 | |
---|---|---|
어휘 | 수준 | 초등학교 6학년 |
사이즈 | 약 1400단어 | |
문법 수준 | 초등학교 3-4학년 | |
듣기 수준 | 중학교 1학년 | |
독해 수준 | 초등학교 3-4학년 |
동 학년 대비 나의 실력 비교
동 학년 대비 소요 시간 비교
나의 소요 시간
어휘
응시 정보
V03 시험은 초3~중2 수준의 문항으로 구성됩니다.
평가 결과
약 1400단어 수준
초등학교 6학년 수준
상위 5%
약 88% 알고 있음
약 20% 알고 있음
동 학년 대비 나의 실력 비교
역량 총평 및 비교
역량 비교
나의 점수70.9점 | 동 학년 대비 석차 상위 5% |
나의 수준 초등학교 6학년 | 동 학년 평균 수준 초등학교 3학년 |
평가 항목별 역량
평가 항목 | 역량 | 나의 정답률 |
응시 레벨의 평균 정답률 |
---|---|---|---|
단어 의미 이해하기 |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 | 94% | 82% |
단어 이해하고 문맥에서 활용하기 | 문맥속에서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 | 100% | 81% |
상관 관계 파악하기 | 여러 단어의 상관 관계를 파악하는 능력 | 58% | 76% |
단어 사용하기 | 뜻과 문맥에 맞는 단어를 쓸 수 있는 능력 | 40% | 61% |
동일 레벨 대비 나의 평가 항목별 정답률 비교
단어 의미 이해하기
단어 이해하고 문맥에서 활용하기
상관 관계 파악하기
단어 사용하기
문법
응시 정보
G02 시험은 초3~중2 수준의 문항으로 구성됩니다.
평가 결과
초등학교 3-4학년 수준
상위 32% 수준
약 65% 알고 있음
동 학년 대비 나의 실력 비교
역량 총평 및 비교
역량 비교
나의 점수39.0점 | 동 학년 대비 석차 상위 32% |
나의 수준 초등학교 3-4학년 | 동 학년 평균 수준 초등학교 1-2학년 |
평가 항목별 역량
평가 항목 | 역량 | 나의 정답률 |
응시 레벨의 평균 정답률 |
---|---|---|---|
어법성 판단하기 | 어법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 | 40% | 61% |
어법에 맞게 사용하기 | 어법의 올바른 쓰임을 알고 활용하는 능력 | 60% | 54% |
동일 레벨 대비 나의 평가 항목별 정답률 비교
어법성 판단하기
어법에 맞게 사용하기
항목별 세부 역량
문법항목 | 세부 내용 | O/X |
---|---|---|
be동사 | 주어에 따른 be동사를 구분할 수 있다. | O |
대명사 | 인칭대명사의 격에 따라 알맞은 형태를 쓸 수 있다. | O |
조동사 | <조동사+동사원형>의 형태를 안다. | O |
관사 | 명사에 따라 관사 a와 an을 구분하여 쓸 수 있다. | O |
문장의 종류 | 명령문을 알맞은 형태로 쓸 수 있다. | O |
명사 | 복수 명사의 알맞은 형태를 안다. | X |
be동사 | be동사의 부정문의 알맞은 형태를 안다. | O |
시제 | 현재진행형의 알맞은 형태를 쓸 수 있다. | X |
명사 | 셀 수 없는 명사의 특징을 안다. | O |
의문사와 의문문 | 알맞은 의문사를 쓸 수 있다. | X |
be동사 | be동사 의문문을 알맞은 형태로 쓸 수 있다. | O |
형용사와 부사 |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를 알맞은 위치에 쓸 수 있다. | O |
시제 | 문장에 알맞은 시제를 파악할 수 있다. | X |
형용사와 부사 | 빈도부사의 알맞은 위치를 안다. | X |
일반동사 | 일반동사 과거형 의문문의 형태를 안다. | X |
문장의 종류 | 제안문의 의미와 알맞은 형태를 안다. | X |
비교 | 최상급의 의미를 알고 알맞은 형태로 쓸 수 있다. | X |
문장의 종류 | 부가의문문의 알맞은 형태를 안다. | X |
to부정사 | <try+to-v> 의미와 알맞은 형태를 안다. | X |
형용사와 부사 | 형용사의 역할 및 쓰임을 파악할 수 있다. | X |
듣기
응시 정보
L03 시험은 초3~중2 수준의 문항으로 구성됩니다.
평가 결과
중학교 1학년 수준
상위 2% 수준
70점~80점
동 학년 대비 나의 실력 비교
역량 총평 및 비교
역량 비교
나의 점수61.5점 | 동 학년 대비 석차 상위 2% |
나의 수준 중학교 1학년 | 동 학년 평균 수준 초등학교 3-4학년 |
평가 항목별 역량
평가 항목 | 역량 | 나의 정답률 |
응시 레벨의 평균 정답률 |
---|---|---|---|
대의 파악하기 | 대화나 담화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는 능력 | 100% | 89% |
세부 사항 파악하기 | 대화나 담화를 듣고 주요 정보를 파악하는 능력 | 67% | 81% |
추론하기 | 대화나 담화를 듣고 정보를 종합하여 필요한 내용을 추론하는 능력 | 67% | 78% |
적절한 표현 고르기 | 대화나 담화를 듣고 주어진 상황에 적절한 말을 찾는 능력 | 34% | 69% |
동일 레벨 대비 나의 평가 항목별 정답률 비교
대의 파악하기
세부 사항 파악하기
추론하기
적절한 표현 고르기
독해
응시 정보
R03 시험은 초3~중2 수준의 문항으로 구성됩니다.
평가 결과
초등학교 3-4학년 수준
상위 10% 수준
보통
동 학년 대비 나의 실력 비교
역량 총평 및 비교
역량 비교
나의 점수40.0점 | 동 학년 대비 석차 상위 10% |
나의 수준 초등학교 3-4학년 | 동 학년 평균 수준 초등학교 1-2학년 |
평가 항목별 역량
평가 항목 | 역량 | 나의 정답률 |
응시 레벨의 평균 정답률 |
---|---|---|---|
대의 파악하기 | 글의 중심 내용을 파악하는 능력 | 50% | 75% |
세부 사항 파악하기 |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하는 능력 | 50% | 77% |
추론하기 | 글을 읽고 전체 내용을 파악하여 필요한 주제와 주요 어구를 추론하는 능력 | 50% | 73% |
논리적 관계 파악하기 | 글의 전반적 내용과 전체 흐름을 파악하여, 단락이나 문장 간의 관계를 파악하는 능력 | 25% | 63% |
동일 레벨 대비 나의 평가 항목별 정답률 비교
대의 파악하기
세부 사항 파악하기
추론하기
논리적 관계 파악하기
학습 처방 및 추천교재